소개

한국의 알프스 평창 대관령수련관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수련관소개

대지 5,664㎡ 건물면적9,147㎡의 지하1층 지상 5층의 콘도형 건물로 설계되어 주변환경에 맞게 잘 어우러져 있으며 객실과 교육 시설이 통합 되어 진 복합 건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객실은 콘도식으로 구성되어 일반 객실 56실이 있으며 거실 및 방 2개로 5명 기준의 침구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1층에는 KT입소가족을 등록 안내하는 프론트와 로비 휴게실 196석 규모로 잘 단정된 호텔식 구내식당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으며 구내 편의점, 세미나실 2개소의 교육시설이 현대식 시스템으로 설치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기타 고객 접견실, 사무실이 있으며 로비 휴게실에는 대형TV, 키오스크, 관광안내대가 설치되어 입소가족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층에는 220석 규모의 대강당이 설치되어 각종 최신 시스템으로 구성된 영상, 음향, 교육 장비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객실 10실이 좌측 복도식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3,4,5층에는 객실로 배치되어 있으며 각 층별 16실로 KT가족을 위하여 깨끗하게 정리정돈되어 기다리고 있습니다.

지하층에는 주로 편의 시설인 사우나실(남, 여), 전자 오락실, 탁구장, 어린이놀이방, 노래방, 힐링존이 설치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지하주차장과, 주차장내 세탁실이 설치되어 있고, 수련관 전 시설을 운영하는 기계, 전기실이 설치되어 안전하게 감시 운용되고 있습니다.

청사외곽은 주차장 시설과 간이 휴게정자, 후정 휴게실이 하절기에만 설치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간단한 체육시설, 아담한 조경시설이 수련관 건물과 포근한 조화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94년에 착공하여 ´97년6월에 개관된 대관령 수련관은 2017년 리모델링 공사후 연간 10만여명 이상의 KT직원 및 가족이 이용하고 있는 쾌적한 복지시설 입니다.

KT대관령수련관입니다KT대관령수련관입니다

지역안내

대관령면은 평창군 동북쪽 끝에 위치하며 면 전체가 해발고도700M이상의 고지대에 속하여 기후가 한랭하고 춥다. 북쪽, 동쪽은 강릉시에 접하며 강릉시와 관계가 깊다. 본래 강릉지역에 속해 있다가 1906년 정선군으로 이관되었다가 1931년부터 평창군에 속하게 된 지역이다.

본래 이름은 도암면 이였으나 이 곳과 강릉시를 연결하는 유명한 고개 대관령의 이름을 따 대관령면으로 개칭하였다. 대관령을 통하면 강릉시와 바로 연결되기 때문에 평창군 다른 지역보다는 강릉시와의 교류가 더 많은 편이다. 한편 고지대에 위치하고 눈이 많이 내리는 지역 특성상 겨울 스포츠를 즐기기에 적합하여 용평리조트와 알펜시아리조트가 들어섰고 이곳을 중심으로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개최하였다.

해발이 700~800M사이로 인간의 신체 리듬에 제일 적합하다고 하여 HAPPY700으로 불리우며 드넓은 고원지역에는 친환경적으로 조성된 삼양목장, 하늘목장, 아기동물농장, 양떼목장, 풍력발전단지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연중 개최되는 지역축제로는 대관령눈꽃축제, 송어축제, 이효석 문화제, 황병산 사냥놀이가 있다. 또한 지역 특산품을 이용한 오삼불고기, 황태요리, 대관령 한우,곤드레 돌솥밥 등 다양하고 풍부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