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한국의 알프스 평창 대관령수련관
수련관소개
지역안내
대관령면은 평창군 동북쪽 끝에 위치하며 면 전체가 해발고도700M이상의 고지대에 속하여 기후가 한랭하고 춥다. 북쪽, 동쪽은 강릉시에 접하며 강릉시와 관계가 깊다. 본래 강릉지역에 속해 있다가 1906년 정선군으로 이관되었다가 1931년부터 평창군에 속하게 된 지역이다.
본래 이름은 도암면 이였으나 이 곳과 강릉시를 연결하는 유명한 고개 대관령의 이름을 따 대관령면으로 개칭하였다. 대관령을 통하면 강릉시와 바로 연결되기 때문에 평창군 다른 지역보다는 강릉시와의 교류가 더 많은 편이다. 한편 고지대에 위치하고 눈이 많이 내리는 지역 특성상 겨울 스포츠를 즐기기에 적합하여 용평리조트와 알펜시아리조트가 들어섰고 이곳을 중심으로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개최하였다.
해발이 700~800M사이로 인간의 신체 리듬에 제일 적합하다고 하여 HAPPY700으로 불리우며 드넓은 고원지역에는 친환경적으로 조성된 삼양목장, 하늘목장, 아기동물농장, 양떼목장, 풍력발전단지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연중 개최되는 지역축제로는 대관령눈꽃축제, 송어축제, 이효석 문화제, 황병산 사냥놀이가 있다. 또한 지역 특산품을 이용한 오삼불고기, 황태요리, 대관령 한우,곤드레 돌솥밥 등 다양하고 풍부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